바닐라타운

낭만을 실현하는 공동체, 바닐라타운의 공식 블로그입니다

공지사항

바닐라타운 촌장 1 선출 결과

디피티_세렌 2023. 10. 7. 22:12

1. 심사 결과

지원자 결과
김정홍1(kimjunghong1) 탈락

결과에 대한 사유는 별도로 공개하지 않으며, 궁금한 경우 세렌 촌장1에게 별도로 DM주시기 바랍니다. 평가는 글의 구조와 내용, 각 질문에 대한 이해도 및 답변의 적합성 등을 중점으로 하여 진행하였습니다. 후속 절차에 대한 내용은 추후 공지될 예정입니다.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2. 김정홍1 작문

아래의 작문을 모두 작성하여 세렌 촌장1에게 2023/10/4(금) 23:30까지 디스코드 DM(serenalive)로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문항에 표기되어 있는 글자수를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글자수를 미달하거나 초과할 경우 감점 요인이 됩니다.

지원 동기 및 적합성 관련 
1. 촌장1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본인이 그에 적합하다는 것을 구체적으로 서술하여 주십시오. 바닐라타운이 본인에게 지니는 의의, 그동안의 마을 활동, 바닐라타운에서 느낀 점, 본인의 성격 및 장단점, 앞으로의 각오 등 자유롭게 여러 소재를 바탕으로 해주십시오. (450~650자)

저는 위드바닐라 마지막 시즌에 들어온 마을원 입니다 예전 바닐라 타운의 자취를 보니 아마 제가 들어갔던 시기가 마을이 가장 성장했을때 인것 같습니다. 세렌님이 사퇴하신다는 말을 보곤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과연 제가 잘할수있을까 라는 고민을요. 근데 정말 세렌님이 사퇴하신다면 마을이 해산될것같다는 불안감에 지원을 하겠습니다 저는 일차적으로 냉정합니다 그래서 마을의 문제를 좀더 공평하게 해결할수있습니다. 또한 자신감이 있습니다. 실패하더라도 일단 해본다는 마인드의 소유자 입니다 사실 리더쉽이 뛰어난 편은 아닙니다 하지만! 그건 제가 촌장활동을 하면서 늘려가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저는 짧은시간 마을에 있었기에 기여한것이 많이 없습니다만 일단 공장(뼛가루,사탕수수,레일복사기,철공장,슬라임팜, 모래복사기, 주민농장 등)을 합쳐서 많은 공장을 지었으며 친구들에게 마을의 존재를 알려서 바닐라 타운의 인원으로 만들었습니다 회의에도 꾸준히 참여했고 여러가지 투표와 설문조사또한 전부 참여했습니다 마을분들의 템을 지원해주었으며 윗바시절 마을을 꾸미는 일또한 기여했습니다. 추가적으로 다시 마을을 일으켜세우는것이 목표이며 마을에 기여한것은 1에 몰아서 쓴 관계로 2에는 쓰지 않겠습니다

마을 활동 관련
2. 마을 활동을 하며 마을에 크게 기여했던 경험 하나를 선정해 주십시오. 구체적으로 어떤 경험이었는지, 무엇을 느끼고 다짐하게 되었는지, 마을에 어떻게 기여했는지 등을 자유롭게 기술하여 주십시오. (300~450자)

아마 가장크게 기여한것이라고 한다면 친구들에게 마을을 소개한것이 아닐까 합니다. awgtqh, rainbowcow,arichick cool_dogs 서준님까지 여러명을 마을원으로 입단시켰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아리칙님만 남았네요 도그님은 과거 윗바시절 깔금하고 모던한 느낌의 집을 지어 마을이 더 밝게 보이는데 한목했고 나중에 도그님과 아리님과 터져버린 제 집터에 새로운 집을 지었으며 바와 낚시터까지 만들었습니다 게임즈님은 임시건물을 지어 다른 새로운 마을원 분들에게 집을 빌려주었고 Rainbowcow님은 제가 사탕수수농장을 만들때 필요한 재료를 구해다 주었습니다 또한 제가 템이 없던 상태로 마을에 들어왔고 템이있는 도그님과 아리님이 저의 템맞추기를 지원해 주었습니다 정말 아직도 감사한마음을 가지며 지내고 있어요(지금도 도그님과 아리님과 동거하며 서로를 돕고있습니다) 제가 마을에 있던 날이 적어서 이정도가 최선인것 같습니다 죄송합니다

실무 관련
3. 아래 중 한 개를 선택하여 작문하여 주십시오. 
3-1. 본인이 바닐라타운의 촌장1이 된다면 만들고 싶은 새로운 시스템을 하나 선정하고, 그 이유와 어떤 시스템인지 등을 자세히 설명하여 주십시오. (300~500자)
3-2. 본인이 바닐라타운의 촌장1이 된다면 개선하고 싶은 기존의 시스템을 하나 선정하고, 그 이유와 어떻게 바꿀 것인지 등을 자세히 설명하여 주십시오. (300~500자)

제가 이 마을에서 왜 사람들이 나갈까를 고민했습니다 물론 개인사정도 있겠지만 플레이타임땐문에 나가시는 분이 많습니다(ex hamkim) 그래서 마을의 특수 활동을 하는 마을원에겐 플레이 타임을 면제하는 규칙을 만들고싶습니다 저는 마을의 특수활동(바닐라 리포트,플탐체크등)의 활동또한 인게임 활동만틈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실수로 접속을 못한것도 제출만 한다면 처벌을 면하게 규칙을 변경하고 싶네요 그리고 마을에 가입할때엔 기본적인 입사시험만 보는것으로 변경하고 싶습니다 지금 많은 뉴비분들이 들어오고있는데 대부분의 고인물 분들은 이미 타 마을에 소속되어있습니다 그래서 뉴비를 위한 마을이라고 광고할수 있도록 기본템지원같은 간단한 정책을 만들고 싶습니다 그리고 마을 역할 분담을 조금 바꿀것입니다 예를들어 현재 미묘님과 쨰님은 특수한 업무를 거의 하고 계시지 않습니다 그런 분들에겐 조금의 업무를 드릴예정입니다 예를 들어 이벤트 총괄 마을벌점 관리같은 업무를요 그리고 홍보를 더욱 적극적이게 하도록 바꾸고 싶습니다 하지만 아직 마을에는 부족한점이 많기때문에 일단 마을을 조금 성장시킨 담에 위의것들을 실행할 예정입니다
추가적으로 만약 제가 촌장이 된다면 건축대회를 진행하겠습니다 이번엔 마을이 아닌 서버에서 할예정입니다
지금까지 촌장 작문시험에 응시한 김정홍 입니다 감사합니다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