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닐라타운

낭만을 실현하는 공동체, 바닐라타운의 공식 블로그입니다

바닐라 리포트

2023/12/03 바닐라 리포트

디피티_세렌 2023. 12. 4. 00:03

촌장 인터뷰(옴닉)

옴닉 : 자이번주도역시나마찬가지로돌아와버린촌장주간인터뷰~타입!입니다~오늘도역시나세렌님을모셔와서7가지질문을해보았는데요각설하고바로시작하도록하죠스타뚜

 

바닐라 리포트 첫주는 어떠셨나요?

 

김정홍 : 조금 어려웠어용

 

옴닉 : 마을원 분들에게 해줄 할 이벤트 스포는?

 

김정홍 : ㅋㅋ 스포일러라... 종합!(PVP같은거..?)

 

옴닉 : 마을의 부흥을 위해 어떤 노력을 할것인가요?

 

김정홍 : 일단뭐 적극적인 마을원을 뽑아야죠!

 

옴닉 : 확실하게 마을을 광고할 방법이 뭐가 있을까요?

 

김정홍 : 흐음 제가 타섭까지 찾아봤는데 멋있는 사진? 같은게 있어야 홍보가 잘되더라고요. 랜드마크를 만들까 생각하고 있습니당

 

옴닉 : 저희 마을의 퍼스널컬러가 뭐라고 생각하세요? (무려 하루가 지나서야 온 답변!)

 

김정홍 : 흐음 우리마을의 퍼스널 컬러라면 녹색? 울 마을 배경에 항상 초록색이 있어서요

 

옴닉 : 이제 담주면 세렌님이 진짜 하차하시네요 ㅠ

 

김정홍 : 그러게요 ㅠ 근데 1년하고도 반년정도 고생하셨는데 이제 좀 쉬셔야죠!

 

옴닉 : 그래도 잘 이끌어 나갈수있겠죠?

김정홍 : 옴닉님을 믿습니당ㅎ

 

옴닉 : 와~ 그럼 봐주셔서 감사링~

 

김정홍 : 감사합니다~

정착지 안내 (정홍)

정착지에 오셨다면 마음 대로 집을 지으시면 되지만 마을의 외관을 망치는 집(ex: 흙집, 네더랙 집) 은 안됩니다! 지역보호는 거셔도 되지만 자신의 집터, 개인 공장에만 해주세요. 다른 부분은 촌장이 관리합니다. 마을 공용창고에있는 물품은 마음대로 쓰셔도 됩니다! 물론 공용창고이니 개인의 물품은 넣지 마세요. 또한 자신이 재고를 채우고 싶다면 채우셔도 됩니다! 현재 마을에서 제가(촌장)이 보호하는 모든 장소는 공용장소 입니다.(촌장의 집 제외)  마을 공용 공장을 짓고 싶으시다면 지으셔도 됩니다. 완성된 후에 저한테 말해주시면 보호하겠습니다.  만약 자신이 더욱 공장에 적극적으로 임하시고 싶으시다면 공장 부서로 지원해 주세요!(촌장한테 갠디로 보내주세요)

세렌 알아보기(세렌)

안녕하세요, 세렌입니다. 오늘이 마지막 바닐라 리포트 진행이네요 ㅠㅠ 1년 2개월정도 함께했었는데, 뭔가 허전하네요. 다음주부터는 옴닉님과 김정홍님이 진행을 맡게 됩니다. 그래도 든든한 두 분이 남아계셔서 다행입니다. 지금은 안계시지만 바닐라 리포트를 지탱해주신 몇몇 마을원분들이 더 계십니다. 감사의 말씀 꼭 드리고 싶네요.

아, 여러분에게 말씀드려야 하는게 하나 남았네요. 제가 지금까지 마을 관리를 못하고 바리도 못쓰고... 학업과 입시 준비가 그 이유라고 했었죠. 마을도 버리고 학업도 버렸으면 정말 끔찍했을텐데, 세렌은 학업에서 우수한 성과를 이루어냈답니다. 과학고에 합격했어요! 시간 헛되게 소모한것 같지 않아 다행입니다. 합격했으니 앞으로 하루종일을 학원에서 보내는 끔찍한 스케쥴이 시작될 예정인데, 마을에 소홀했던 만큼 더 열심히 공부해야겠네요. 마을에도 입시를 치르고 계시는 중3분들 계실텐데, 좋은 결과 있기를 진심으로 빌겠습니다. 화이팅! 또한 아직 시험 안끝난 분들도 화이팅!! 

자료 공개(세렌)

촌장 시절 공개하지 않았던 여러 자료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작문시험 연구
끝내 공개되지 않았던 인터뷰
결국 공개하지 않았던 공지
홍보용 정리
이전에 진행되었던 논의
작성이 끊겨버린 역사 가이드 5편

 

이렇듯 블로그 비공개처리된 자료가 대부분입니다. 바닐라타운 블로그에서 비공개 처리된 자료는 너무 옛날자료여서 무의미하거나, 사라진 마을원이여서 글이 숨겨졌거나, 세렌이 쓴 글에 한해 스스로가 그냥 가려버린 글 등이 있겠네요. 이러한 자료를 김정홍님이 어떻게 관리해나갈지도 중요한 포인트가 될 것 같습니다. 

시각화 뉴스(옴닉)

마크 깨알 지식! (정홍)

친구들한테 ^나좀 마크 한다^ 이런 식으로 자랑 할수있는 마크 깨알지식! 바로 이름표 입니다. 이름표에 특정 단어를 입력하고 이름을 붙이면 그 몹의 특성이 변하는데요. 예를 들면! jeb_ 이라는 이름표를 양에 붙이면 양이 무지개 양으로 변합니다! 자신의 집 앞에 무지개 양 한마리씩 키우는것도 좋겠네요. 하지만 양털을 깎을시 원래 그 양이 가지고 있던 양털이 나오고 게임모드로 양 스폰알에 jeb_ 이라고 이름붙인 뒤 양을 소환하면 랜덤한 색깔의 양털이 나온답니다!

바닐라 리와인드(옴닉)

저번에 세렌님이 바닐라 리포트에 하차하신다는 내용으로 바닐라 리와인드를 썼는데,

이번주 까지 하게 되어서 저번주 바닐라 리와인드가 사라졌습니다~

포스터 공개(세렌)

이번에는 포스터 자료를 공개하겠습니다. 

 

이것 말고도 더 있긴 한데! 주요 자료는 이정도가 되겠네요. 1년 반 정도 운영진으로 활동해온 만큼, 어마어마한 양입니다. 

정홍 알아보기 (정홍)

이제 예비중1인 촌장은 바쁜일상을 보내지만 마크에 대한 애정은 식지않고 꾸준히 마크를 즐기고있습니다. 그리고 슬픈사실이지만 촌장은 이번 크리스마스도 솔로라는 사실! 물론 미래는 모르는거지만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네요.. 최근에 운동을 시작하며 건강이 좋아졌어요!

'바닐라 리포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3/11/27(일) 바닐라 리포트  (2) 2023.11.27
2023/11/12(일) 바닐라 리포트  (1) 2023.11.13
2023/11/05(일) 바닐라 리포트  (0) 2023.11.07
2023/10/29 바닐라 리포트  (1) 2023.10.30
2023/10/22(일) 바닐라 리포트  (1) 2023.1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