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닐라타운

낭만을 실현하는 공동체, 바닐라타운의 공식 블로그입니다

바닐라 리포트

2023/9/24(일) 바닐라 리포트

디피티_세렌 2023. 9. 25. 01:36

세렌 촌장1 사퇴(세렌)

공지 전문

더보기

<세렌 촌장1 사퇴 및 후임 촌장1 선출 공지>

안녕하세요.

최근 들어 현생이 매우 바빠졌고, 마을 관리에도 많이 소홀해졌습니다. 마을이 오랜 기간 동안 진전없이 축소되어 왔다는 점 사과드립니다. 앞으로 더 바빠질 예정이라 마을을 정상적으로 이끌어나가기에는 무리가 있을 것 같습니다. 이에 저는 촌장직을 내려놓을 예정이며, 저의 뒤를 이을 새로운 촌장1을 선출하려고 합니다. 1.20.2 시즌도 시작되는데 바닐라타운이 새로운 촌장님의 주도로 더 성장해나가고, 경쟁력 있는 모습을 보여주기를 기대합니다.

새로운 촌장1이 되기를 희망하시는 분은 2023/9/25(월) 23:30까지 제 DM으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작문 등의 심사 방식은 지원자 수 등을 보고 결정할 예정이며, 심사를 실시하더라도 낮은 난이도로 실시할 예정입니다. 또한 특수업무나 운영진과 같이 마을 운영에 기여하신 분들에게는 가산점이 있을 예정입니다.

새로운 촌장1은 바닐라타운의 모든 업무를 담당하게 됩니다. 촌장2, 부촌장1, 부촌장2와 업무가 분배될 것이니 그렇게까지 부담되지는 않을겁니다. 또한 촌장 직권으로 기존 시스템을 수정 또는 제거할 수 있으며,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하실 수도 있습니다. 본인의 철학과 신념을 바탕으로 하여 바닐라타운을 이끌어나갈 수 있으신 분들, 많이 지원해주시기 바랍니다.

 

세렌 촌장1이 16개월에 달하는 운영진 생활을 마무리하고 결국 사퇴했다. 지나친 현생에 대한 부담 등이 그 이유이다. 세렌 촌장의 자세한 이야기는 곧 발표될 퇴임사에 포함될 예정이다. 후임 촌장은 바닐라타운 마을원 중에서 결정되며, 마을원 중 적합한 인물이 없을 경우 외부인 초빙으로 넘어간다. 적합한 외부인도 없을 경우 바닐라타운은 실질적으로 무정부 상태로 운영될 예정이다.

리바닐라 1.20.2 시즌 시작(세렌)

리바닐라의 1.20.2 시즌이 오늘 오후 6시경에 시작되었습니다! 바닐라타운의 5번째 시즌이죠!

1시즌- 오픈바닐라 1.18(프리큐어 광팬마을, 슈타인성)

2시즌- 오픈바닐라 1.19(원신슈타인, 바닐라타운)

3시즌- 위드바닐라 1.20(바닐라타운)

4시즌- 리바닐라 1.20(바닐라타운)

5시즌-리바닐라 1.20.2(바닐라타운)

벌써 5번째 시즌, 3번째 서버라니... 시간이 참 빠른 것 같습니다. 이번 시즌에서도 비약적인 발전을 이뤄내길 바랍니다. 

바닐라 리와인드(옴닉)

세렌(SerenAlive)님께서 우려하고 우려했던 촌장사퇴를 공지하셨습니다.

이전부터 꾸준히 의사를 밝혀오시긴 했지만, 결국 그게 오늘이 됐네요.

다들 현생때문에 바쁠텐데, 11달이나 잡아주신 세렌님께 박수~

촌장 인터뷰(옴닉)

옴닉 : 자이번주도역시나마찬가지로돌아와버린촌장주간인터뷰~타입!입니다~오늘도역시나세렌님을모셔와서7가지질문을해보았는데요각설하고바로시작하도록하죠스타뚜

 

첫 번째 질문 입니다. 진짜로 사퇴를 결심하셨는데, 어떤 마음이신가요?

 

세렌 : 촌장이 된지 거의 11달인데, 드디어 끝이네요.... 최근들어 마을이 대단히 고요해졌는데 ㅎ;; 죄송합니다.... 그동안 마을원분들과 좋은 추억 쌓아왔고, 많은 교류를 해왔습니다. 모든 마을원분들에게 감사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고, 일반 마을원으로써 최선을 다하는 모습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곧 발표할 퇴임사에서...

 

옴닉 : 앞으로의 결심있으신가요?

 

세렌 : 촌장이 아닌 일반 마을원으로 돌아가게 되겠죠, 마을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은 잃지 않겠습니다.

 

옴닉 : 앞으로 바닐라 리포트의 미래는?

 

세렌 : 촌장은 사퇴했어도 바닐라 리포트는 계속 맡을 예정입니다. 새로운 촌장님도 합류하실테니 3명이 되겠네요!

 

옴닉 : 이제 인터뷰 대상이 바뀌겠네요, 앞으로의 이벤트는 어떻게 되나요?

 

세렌 : 바닐라 리포트와 마찬가지입니다만 당분간 미묘(부촌장)님이 이끌어가셔야겠네요.

 

미묘 : 뭣

 

옴닉 : 앞으로 촌장이되실 분에게 하고싶으신 말은?

 

세렌 : 본인의 모든 역량을 총동원하여 바닐라타운을 최고의 마을로 만들어주시기 바랍니다. 마을 회의나 설문조사, 평소 대화하는것 등을 통해 마을원분들과의 소통 적극적으로 해주시고요. 1.20.2의 흐름은 새로운 촌장님이 설계하시게 될텐데, 눈치보지말고 본인의 스타일대로!!! 제가 설계했던 과거에 얽매일 필요 없습니다. 바꾸거나 없애야할건 과감하게 행해주시고, 필요하다고 생각되는건 바로바로 도입해주세요.

 

옴닉 : 본인의 의사를 존중해주시는 모습 보기 멋집니다, 남은 부촌장/촌장에게 하실말씀있으신가요?

 

세렌 : 뭔가 도망가는것 같아서(?) 죄송하네요... 지금까지 마을이 운영되어온건 다 여러분 덕분입니다. 새로운 촌장님과도 좋은 모습 보여주시기를 바랍니다. 항상 감사했습니다!

 

옴닉 : 현생이 바쁘니... 저도 시험기간이라ㅠ 그럼 여태까지 수고하셨습니다!

 

세렌 : 옴닉님도 촌장에서 물러나실떄 이런 기분이셨던걸까요.... 정말 많은 생각이드네요. 바닐라타운의 미래 모습이 어떨지도 궁금해집니다. 11개월에 달하는 기간동안 마을을 운영해 왔는데요. 그동안 제가 잘 운영해왔는지 의문이 들기도 하네요. 곧 발표된 퇴임사에서 다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동안 바닐라타운을 사랑해주셔서 감사하고, 앞으로의 바닐라타운도 사랑해주세요!!

 

옴닉 : 맞다 나 촌장이였었징ㅎ 이번주도 봐주셔서 감사링~

 

세렌 :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시각화 뉴스(옴닉)

바닐라타운 발자국 쫓아가기(세렌)

오늘의 주제는 <바닐라 페스티벌: 할로우 옴니기당>의 준비 과정입니다! 1년정도 전에 준비가 시작됐었는데요. 정확히 1년전인 2022년 9월 24일은 

요렇게 경기장을 간척하고, 중앙 나무를 만들었습니다. 

이후 9월 25일에는 

요렇게 건축 연습도 했었고요! 

파쿠르 경기장도 연습해보게 됩니다. 

요렇게 경기장 로비도 연구해봤죠. 

최종 경기장의 모습. 경기장 전체가 눈에 들어오는 사진이 남아있지 않네요... ㅠ 아쉽습니다. 

세렌 알아보기(세렌)

지난주에 개학한 세렌은 아직도 생활 리듬이 원상복귀하지 못했는데요! 이번 추석 연휴에 다시 붕괴될것으로 예상됩니다 ㅎ;; 오늘은 3시정도에 잘듯요.... 원래 1~2시에 잤던것같은데 ㅠ